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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 DM ㅡ> 더 프라임
싼타페 DM은 2012년부터 시작하여 2015년까지 나온 모델입니다. 싼타페 더 프라임은 2015년부터 나온 DM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입니다. 더 프라임은 DM에서의 부족한 점들을 많이 개선해서 페이스리프트되었기 때문에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프라임의 중고 가격이 더 비싸지만 DM보다 찾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개선된 점
- 누수 개선
- 어드밴스드 에어백 적용
- 유로 6 적용
- 차체 구조 안정성 확보(스몰 오버랩 테스트 때문)
- 데이라이트 추가
- 안개등, 머플러, 범퍼 형태 변경
- 브레이크 위치 변경
- 후측방경보 옵션 추가
- ASCC (어드밴스드 스마트 쿠르즈 컨트롤) 옵션 추가
- AEB (자동 긴급제동) 옵션 추가
- ISG (스탑 앤 고) 옵션 추가
연비, 승차감, 정숙성
싼타페 더 프라임은 싼타페 DM의 페리 모델이기 때문에 DM모델과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외관, 고질병 개선, 각종 안전 옵션이 추가된 것이기 때문에 연비, 승차감, 정숙성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DM라인의 승차감과 정숙정은 좋은 편입니다. 아래의 글을 보시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주행 성능
싼타페 더 프라임 같은 경우 주행성능이 좋아진 것은 아니지만 각종 안전, 편의 옵션이 추가되면서 운전자가 운전하기 조금 더 편해졌습니다. 비록 옵션이라 중고를 구입하실 때 위와 같은 옵션이 추가된 차량을 알아보셔야 하지만 DM에는 없는 옵션이기 때문에 선택폭이 더 넓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질병
아래의 문제들은 크게 대두된 문제들은 아니고 몇몇 차량에서 발생한 문제들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번 모델은 전 모델의 문제를 잘 개선하여 나왔기 때문에 특별한 고질병은 엔진 오일 증가 정도일 것 같습니다.
- 누수 : 산타페 DM에서 많이 발생했던 문제입니다. 싼타페 더 프라임으로 넘어오면서 많이 개선되었지만 종종 누수가 발생했던 차량들이 있습니다.
- 엔진 오일 증가 (높이 상승) : 이 차량에는 엔진 오일의 레벨이 상승하는 고질병이 있었습니다. 이 문제의 경우 ECU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결하였습니다만 몇몇 후기들은 아직도 살짝 발생한다고 합니다.
- 보닛 덮개 부식 : 초기에 많이 발생했던 문제입니다. 이 문제는 부품을 무상교체 해주면서 없어졌습니다.
- 스티어링 휠 : 이 문제의 경우 스티어링 휠이 한쪽으로 밀리거나, 당겨지는 경우가 있어 리콜을 했던 문제입니다. 이 당시 모든 차량을 리콜했던 것은 아니고 2017년 6월 9일에 만들어진 스티어링 휠에만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고 교체했다고 합니다. 현재 위와 같은 문제는 나타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 브레이크, 핸들 조향 소음 : 몇몇 후기에서는 브레이크 소음과 핸들을 돌렸을 때 소음이 난다고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문제들도 부품을 교체하여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
싼타페 더 프라임은 16년, 17년도 SUV 차량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모델입니다. 그만큼 DM모델에서 페이스리프트가 잘 되어 나온 모델입니다. 문제점을 많이 개선하였고, 안전성과 편의 옵션등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싼타페 DM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가격을 조금 더 주더라도 더 프라임을 추천드립니다. 이 모델의 경우 중고가 1000만 원에서 2000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500만 원 정도의 SUV를 생각 중이시라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몇몇 분들이 그 돈이면 맥스크루즈로 가겠다는 분들도 있으십니다.
결론적으로 가성비 좋은 SUV 차량, 패밀리카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는 너무나 좋은 차량입니다. 이번 모델부터 유로 6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비교적 수리비에 대한 리스크도 줄었을 뿐만 아니라 가격 또한 1500만 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고 차량의 크기, 디자인, 안전성, 편의기능 등 다양한 측면에서 많이 개선되었기 1500만 원 대 SUV를 찾는 분들이 알아보시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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